본문 바로가기
또 다른 세상

사건의 시작

by autumns2 2024. 8. 20.

영화 이미지 (이미지 출처: 다음 영화)

 

모두가 모인 첫 번째 강

 

빌과 아이들은 절벽에서 누가 강으로 먼저 뛸 수 있는지 내기를 하였습니다.

그때, 베벌리가 갑자기 나타나 물에 뛰어들게 됩니다.

이어서 모든 아이들이 강으로 뛰게 되고 서로 수영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에디 이야기

 

집으로 돌아가던 에디는 폐가 앞을 지나가게 됩니다.

분위기가 무서워 빨리 지나가려는 순간 알람이 울리게 되는데 그것은 에디가 약 먹어야하는 시간을 알리는 알람이었습니다.

깜짝 놀란 에디가 약을 챙겨먹으려는데 갑자기 폐가의 문이 열리면서 얼굴이 썩어버린 시체가 에디의 앞에 나타나게 되고 그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도망가던 중 빨간 풍선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빨간 풍선을 들고있던 광대에게서 에디는 급하게 벗어나게 됩니다.

 

베벌리 이야기

 

집으로 돌아온 베벌리는 그녀를 부르는 소리가 배수구에서 나는 것을 알게 됩니다.

누구 있냐고 질문을 하자 배수구 밑에서는 실종된 아이들의 이름이 들리게 되고, 이상한 느낌에 줄자를 가지고 와서 배수구 아래의 길이를 재보게 됩니다. 

끝이 없이 들어가는 줄자를 보던 베벌리는 줄자가 7미터에서 멈추는 것을 보고 다시 줄자를 빼내게 됩니다.

빼낸 줄자에서는 엉킨 머리카락이 함께 딸려오게 되고 그 머리카락은 갑자기 움직이면서 베벌리의 손을 잡습니다.

그리고는 배수구를 향해 베벌리를 끌어 당깁니다.

베벌리는 기겁을 하며 벗어나려고 하는데 갑자기 배수구에서 피가 역류하며 화장실의 천장, 벽 모두가 피투성이가 되어버립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베벌리의 고함을 듣고 화장실에 오게 되는데 신기하게도 아버지에게는 피가 보이지 않습니다.

 

빌 이야기

 

침대에서 잠이 들어버린 빌은 천장에서 떨어지는 물방울 소리에 잠에서 깹니다.

양동이를 꺼내려는 중에 조지의 방에 불이 들어와있음을 알게 됩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조지의 방에 들어가는데 갑자기 복도에서 누군가가 돌아다니는 소리를 듣고 나가게 됩니다.

복도에는 진흙과 발자국이 찍혀 있었고 그 발자국을 따라 간 빌은 깜짝 놀라게 됩니다.

지하실까지 그 발자국이 이어져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천천히 지하실로 들어간 빌은 지하실에 있는 조지를 발견합니다.

조지는 빌에게 배를 잃어버려 미얀하다는 말을 시작으로 형도 떠다닐거라는 말을 반복해 소리지릅니다.

그리고는 갑자기 조지의 원래 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으로 변하면서 광대가 또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는 조지를끌어 당기고 빌에게 달려듭니다. 빌은 그를 피하게 되고 그를 놓진 광대는 사라집니다.

 

베벌리의 화장실 

 

베벌리는 아이들을 모두 불러 화장실을 보여줍니다.

피범벅이된 베벌리의 화장실을 다같이 청소하게 되고 아이들은 각자 모두가 광대를 한번씩은 만나보았음을 알게됩니다.

길을 걸어가던 중 마이크의 자전거를 발견하게 되고, 마이클이 걱정된 아이들은 그를 찾아나서는데 헨리 일행에게서 공격당하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그 상황에서 마이크 역시 멀리서 광대를 발견하게 됩니다.

 

괴롭힘을 당하는 마이크를 구해내기 위해 베벌리는 헨리에게 돌을 던져 맞추고 벤 역시 그들을 향해 돌을 던집니다.

그렇게 그들만의 싸움이 시작되었습니다.

헨리 일당은 결국 도망을 치게 되고 혼자 남은 헨리는 본인이 아이들에게서 졌다는 생각에 충격받아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들을 보내버린 아이들은 마이크를 데리고 떠납니다.

그 사건을 계기로 아이들은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이 더욱 돈독해집니다.

 

 

사건이 발생하는 주기

 

아이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데리에서 27년에 한번씩 발생하게 된다는 사실을 알아낸 아이들은 각자 무서워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데리에서 나쁜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아이들을 잡아먹는 사악한 존재가 있다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게 됩니다.

벤과 빌이 조사한 것들을 보기위해 빌의 집으로 모인 아이들은 영사기를 통해 데리의 과거를 보게 됩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영사기가 멋대로 움직이기 시작하고 마지막 사진에는 광대가 나타나게 됩니다.

겁에 질린 모두가 영사기를 끄려고 하지만 영사기는 멈출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결국 마이크가 영사기를 던져버리고 영상은 깜빡거리면서 다시 나오는데 영상 속에 광대가 사라지더니 거대한 모습으로 다시 나타나 아이들을 공격하게 됩니다.

차고 문을 열어버린 벤의 기지로 광대는 사라지고 아이들은 더욱 두려움에 떨게 됩니다.

폐가에 광대가 있음을 확신한 빌은 그곳으로 가기위해 아이들을 설득합니다.